<이번주 중동, 아랍 소식이 궁금하다면!? > 중동뉴스 더하기 : 7월 첫번째 ➕

이번주 더하기➕

중동뉴스 더하기 : 7월 첫번째 ➕

MEWSER 2021. 7. 6. 12:44

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

◼️ 이스라엘 🇮🇱 : 델타 변이 때문에 서명하고 나가~

코로나 선진국 이스라엘에서 새로운 여행 규칙이 정해졌어요.. 코로나 위험국으로 지정한 나라를 가지않는 것! 위험국으로 지정된 인도, 남아프리카 공화국, 브라질, 아르헨티나, 멕시코, 러시아 등을 방문하려는 사람은  의무적으로 서약서를 작성하고 서명해야 한다고해요. 이번 조치는 최근 활발해진 델타 바이러스를 방지하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 예멘 🇾🇪: 모델 납치 및 학대

이란의 지원 아래 예멘 수도 사나와 북부 대부분 지역을 장악하고 있는 예멘 후티 반군이 인티사르 알-함마디라는 20살의 여자 배우 겸 모델을 퇴폐 행위와 마약 소지 혐의로 기소했는데... 그녀에 대한 성추행과 학대가 이뤄지고 있다고 국제 인권단체 '휴먼 라이츠 워치'(HRW)가 6월 30일 발표했어요. 

 

후티 반군은 지난 2월 여행 중이던 알 함마디를 체포해서 "적(사우디아라비아 주도의 연합군)을 '섹스와 마약'으로 함정에 빠뜨리는 것을 도울 수 있다면 풀어주겠다고 제안했다고 하네요 노답.. 예멘에서는 여성들에 대한 단속이 점점 심해지고 있다고 해요. 하지만 내전때문에 상황이 통제가 안되는 중! 참 안타까워요

 

 

 

◼️ 정착촌 전초지 만들지마!  🤭

이스라엘이 1967년 제3차 중동전쟁 이후 팔레스타인이 사는 땅에 야금야금 유대인 정착촌을 건설해 온 사실 알고 계시죠? 

6월 30일(현지시간), 이스라엘의 새 연립정부가 팔레스타인 지역인  요르단강 서안의 팔레스타인 마을, 에비아타르에서 무허가 정착촌을 만들려는 유대인들을 막았어요. 에비아타르는 최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갈등이 많은 곳이에요 시위하다가  이스라엘군 발포로 지금까지 몇 사람이 죽기도 했어요. 

 

이러한 무허가 정착촌을 짓는 것을 전초지 만들기라고 하는데요  전초지는 이스라엘 정부의 허가를 받지 않은 채 건설된 시설로 나중에 정식 정착촌이 되는 경우가 많아요!

 

 

 

◼️ 럼즈펠드 前국방장관 별세

 6월 30일(현지시간), 조지 W. 부시 미국 대통령 시절 국방장관을 지낸 도널드 럼즈펠드가 향년 88세로 돌아가셨어요. 럼즈펠드는 미국 국방장관을 두 번 역임한 유일한 인물로, 첫 재임 때는 역대 최연소였으며 두 번째 재임 때에는 최고령 장관이었어요. 부시 행정부 시절 미국의 이라크 전쟁과 아프가니스탄 전쟁을 이끈 사람으로 유-명! 

 

 

 

◼️ 미군 20년 만에 아프간 기지 전면 철수 코앞😎

미국의 아프가니스탄 철군 일정이 마무리 단계로 접어들었어요. 이로서 20년동안 끝나지 않았던 최장기 전쟁은 승자 없이 마무리되는 걸로... 원래는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 4월 발표한 것처럼 9월 11일 즈음에 마무리 할 것 같았는데  더 빨리 되었다능... 미국의 독립기념일(7월 4일)을 전후해 철군이 완료될 것 같아요. 아마도 다음주 쯤??

 

 

 

 

◼️ 미국, 나토 동맹 터키에 소년병 동원 비판. 하지만... 🤯

미 국무부는 7월 1일(현지시간) 발표한 '2021년 인신매매 보고서'(TIP)에서 터키가 소년병을 활용하는 시리아 무장조직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어요. 터키는 즉각적인 반응을 내놓지 않았지만..  양국 간 관계가 어색해질 가능성이 크겠죠?

 

원래 이 명단에 포함되면 안보 협력이나 군사 장비 허가 등에도 규제를 받게 되지만 미국은 터키가 지금 유용한 친구라서 제재를 적용시킬지  모르겠다고 말했어요 (참...) 현재 미국이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에서 완전히 병력을 철수할 경우 터키군이 대신 주둔하는 방안이 논의 중이거든요!